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3기 - 9주차 회고
💗 Frontend 💗/🦁 멋쟁이사자처럼 3기

👩🏻‍💻 우당탕탕이지만 괜찮아

이번 주는 3일만 공부하면 됐던 주라 비교적 맘 편하게 보냈다!

귀여운 우리들 ㅎㅎ

매일매일 소영이랑 혼공자스 캠스터디로 늦은 밤 공부도 하고 나름 알차게 보냈다.
물론 내 진도는 아직 수업을 따라잡지 못했지만... 그래도 점점 자스가 재밌게 느껴진다!
나는 마음 먹으면 하는 사람이니까! 금방 할 수 있어 😎

 

🦁 목요일 - 특강 데이

멋사의 꽃, 특강! 나는 특강데이가 너무너무너무 좋다! 모처럼 에너지 뿜뿜할 수 있는 날,, 🔥
목요일 특강의 시작은 선배 특강이었다. 저번에 지수님 특강이 너-무 좋았어서
설레이는 마음으로 줌에 들어갔더니 벨로그로만 보던 2기 삼콩님이 뙇! 계셨다,, 대박,,
멋사 3기 지원 당시, 삼콩님이 시원하게 풀어주신 자기소개 영상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어서 넘 반가웠다!

정말 현실적인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... 딱 지금 이 시기에 넘넘 궁금했고 필요했던 것들을 얻어가는 시간이었다.
특강 후에 개인적으로 연락 드렸는데 정말 따뜻한 답변을 주셔서 진짜 눈물이 펑펑 났음,, 🥲
멋사 들어오고 처음 운 날 ㅋ ㅋ큐ㅠㅠ 아무튼 이 시간 이후로 뭔가,, 긍정이 2스푼 정도 추가됐달까,,? 삼콩님 최고,, 💗

오후에는 1분 코딩님 특강으로 시작했다!
빔캠프 라이브 방송에서 잠깐 뵀던 1분 코딩님,, 🙌🏻
우리집 온라인 집들이에 댓글 남겨주셔서 완전 영광이었는데! 멋사에서 뵈니까 더 반가웠다 ㅎㅎ (TMI 남발)
한번 쯤 해보고 싶었던 내용을 다뤄주셔서 완전 흥미로웠고 감사했다.
그리고 공유해주신 파일에 주석이 엄청 꼼꼼하게 달려있어서 보기 편했다! 내가 부족할 뿐... 🥹

마지막 특강은 바로! 네이버 상훈님!
정말 유쾌하시고, 우리의 눈높이에 딱 맞는, 시원한 강의를 해주셔서 넘 좋았다.
강의 내용은 여기서 말할 수 없지만 아~ 헐? 대박,, 이 남발하던 특강이었다 ㅎㅎ
쉬는 시간 없이 2시간 동안 논스톱으로 달렸지만, 전혀 힘들지 않았고 오히려 아쉬웠음.
상훈님은 정말 내가 되고 싶은 FE 개발자, 내가 바라던 사수의 정석 같은 느낌이셨다! ✨
나도 꼭 상훈님 같은 개발자가 되어야지 😎

뜻밖의 행운!

 

 

🦁 금요일 - 커피챗

 

심령사진,,


모든 조 조장님들을 만날 수 있었던 이번 커피챗.
오프더레코드로 시원(?)하게 피드백도 드리고,, 많은 의견들을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.
이렇게 수강생들의 의견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트캠프가 또 있을까?
이런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해주신다는 것 자체가 정말 최고,,
멋사 운영진님들 최고! 🥺 난 정말이지 멋사의 모든 분들이 넘 좋다!

원래 이 날 커피챗 끝나고 민승, 영준이랑 모각코 하려고 했는데 ㅋㅋㅋ
뒤에 일정 없으신 조장님들하고 따로 커피챗 타임 가지다가 시간 다 보냄 🤣

강남으로 건너가서 보름쇠 뿌시고 코엑스 잠깐 들렀다가 집 가서 잤당
그야말로 공부는 1도 안한 날 😎

 

👩🏻‍💻 일요일 - 러버덕스 모각코

 

오늘은 우리집에서 러버덕스 강양 칭구칭긔들과 모각코 타임을 가졌다.
같은 강의를 보고 같은 과제를 수행하는데 코드가 다 다르고, 그 안에서 여러 고민들이 생기는 게 흥미로웠다 ㅎㅎ
혼자 했으면 고민도 안 하고 넘어갔을 부분들을 다같이 고민하고 해결해보니까 엄청 뿌듯했음!
다음 주 내로 삽질노트 하나 작성해봐야지 😎


마무리는 우리 동네 맛집,,
우리는 만나면 너무 즐거워서 탈이다 🤣
다음주에 만나 💗

 

 


다음 주 목표

 

✅ 혼공자스 진짜 끝내기
✅ 타스 집필 + 슬슬 디자인 시작하기
✅ 1시 반 취침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