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3기 - 10, 11주차 회고
💗 Frontend 💗/🦁 멋쟁이사자처럼 3기

✨ 저번 주와 이번 주에 있었던 일

- 아파트 주민 분과 매일 저녁 7시 ~ 10시 모각코 시작

- 혼공자스 책 2회독 시작 & 딥다이브 다시 꺼냄

- 카페에서 모각코 (with 지현)

- 우리 집에서 같이 수업 듣기 (with 러버덕스)

- CRUD 훑기 / 서나님 우리집 초대하기

- 1만시간의 법칙 JS 다시 구현해보기 (with 서굿)

- 멋사 프로젝트 조 편성 테스트 (JS 리팩토링 with 서굿)

- 초급반 과제 지도 (with 서굿)

 

 

✨ 꼭 짱이 돼야지

칭구들이 손수 만들어 준 넘나 소중한 쿠로미 프사들,, 💗 받고 넘넘 감동했다!! 고마워 민승 지현 💗

 

 

저번 주는 그냥... 왠지 모르게 😡 이런 상태였다. 뭔가 사춘기 온 15살 같은 마음이었달까...? 디스코드 프사도 쿠로미로 바꾸고 싶어져서 바꿔버렸다. 유정님 왜 흑화하셨어요? <- 제일 많이 받은 디엠 🤣

 

뭐... 지금은 다시 햅삐한 상태라 굳이 저번 주의 감정들을 적어두고 싶지 않다. 지금의 나는 행복해~!

 

마이멜로디 처치해준 귀여운 우리 헨님 💗

 

 

✨ with 서굿

"나 1만시간의 법칙 자스 혼자 하려니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 ㅜ"

"타이머... 자스 하나도 못하겠어... 도와줘..."

"나,, 맵,, 그거 지도 ~~이렇게 만들고 싶은데 도와줘!!!"

 

대충 서굿 귀에서 피나는 짤

 

이번 주는 거의 서굿과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거의 뭐,, 서굿님을 독점하고 있는 나,,^^? 서굿으로 말할 것 같으면,,, 나의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을 넘넘 잘해준다. 🥺 감동의 눈물 또르르,, 내가 어려워하는 자스 구현 순서부터 같이 생각해주고, 코드를 보면서 단순히 설명해주는 게 아니라 직접 구현하는 걸 보여주면서 내가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. 거의 일대일 맞춤 과외를 뛰어넘음,,

 

보통 다른 분들이 설명해주신 건 혼자 따로 보면,, 마마무 노래만 떠올랐는데 (음오아예) 서굿이 설명해준 건 정말,, 이해가 잘 되고 그때의 대화까지 기억에 남는다! 찾았다 내 스승님~!~!  이제 내가 코드 복습만 잘하면 돼!

 

이젠 단순히 과제 코드 구현을 뛰어넘어서 ㅋㅋㅋㅋ 내 생각(?) 구현까지 해주심...  어제는 그래서 11시에 1시간이면 되겠지? 한 게 새벽 4시까지,, ㅠ__ㅠ 미안해 쥬금... 넘넘 고마워서 간소한 뇌물 5개를 바치고,, 조만간 또 뇌물을 드릴 예정이다. 히히 이제 서굿이 강서구로 이사만 오면 완벽한데,, 서굿과 찐페어프로그래밍 하는 그날까지,, 파이띵

 

 

✨ 러버덕스 첫번째 꽥 포스터 드디어 완성

드!디!어 미니 발표회 포스터를 완성했다.

공부도 과제도 제대로 못하는데,,

한가하게 포스터나 만들고 있을 때가 아닌 것 같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만들었다.

만들고 나니까 오히려 의욕이 솟아서 공부하게 되는 신기한 현상...

다음 주는 미니 발표회 준비하면서 바쁘게 알차게 보내야지!

 

✨ 아쉬웠던 점

- 블로그 글.. 부지런히 남겨야지... 삽질노트 써야지... 했는데 남긴 게 0이다;

결국 이렇게 주간 회고록만 있는 블로그가 되...ㄹ 순 없지! 

이제 리액트 들어가니까, 삽질을 더 하겠지? 담주부터는 꼭 남겨볼 거다!!!!

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해보겠어... 꼭...

 

- 웃참방 복습 스터디 참여한다고 해놓고,, 정말 "듣고" 만 있을 때가 많았다.

다음 주부터는 나도 대답 열심히 해야지! 꼭!이요,, 🥺

 

- 자습시간 딴짓 방지 스터디 모임도,, 거의 등장을 못했다 ㅠ___ㅠ

이번 주는 정말 자습시간에 할 일이 많았기 때문,,, 다음 주는 잘 참석해야지!!

 

- 코딩애플 강의 다 본다고 한 지가 언젠데 아직도 다 안 봄...

이게 한 강의 강의마다 미니 과제가 있다보니 약간 부담이 돼서 그런 듯 하다 ㅠ__ㅠ

잘 생각이 안 나는 건 답안 보고 얼른 따라하고 넘겨버려야겠다!

리액트 강의부터 얼른 다 봐야지!!!

 


✅ 다음 주 목표

- 발표회 자료 준비하기

- 리액트 강의 5강 이상 듣기

- 복습 스터디 매일 참여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