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3기 - 6, 7주차 회고
💗 Frontend 💗/🦁 멋쟁이사자처럼 3기

😷 감기 조심! 뭔 하루하루가 훌쩍거리다 끝나네...

2주 연속으로 공휴일이 있어서 휴일마다 냅다 나가다가 감기 씨게 걸려버렸다. 나가지 말라는 건가,,? 

여전히 자스와 함께한 이번 주. 전공자 분들이... 다들 날아다니셔서 완전 부럽고... 슬펐음 😮‍💨

개념적인 부분 다들 대답 잘하시고,, 어떻게 저런 질문을 하시지? 하는 수준 높은 질문들이 쏟아져서 눈에서 땀 남;;

 

나는 전공이 전공인지라 (서비스 관련 전공) 4년 간 학문적인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깊이를 더하는 게 너무 힘들다.

내 눈높이에 맞는 예제로만 이해 가능... 작년에 컴공으로 편입해볼까? 라고 생각했는데 ㅋ 실천했으면 큰일날 뻔

 

매 수업시간마다 씁... 저거 분명히 아는 건데...? 공부.. 했던 건데...? 이러고 있는 나...^^

사실은 아는 게 아무것도 없는 사람인 것이다,, 이제 난 300% 노베이스다.

 

 

🫶 상을 받았어요

캐릭터 대회, 이력서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. 내가 2관왕이라고!? 꿈인 줄...🥲

우리 토리,, 최우수상을 받다니~!~! 이게 다 토리 덕분이다 크크

이력서는,, 제출에 의의를 뒀었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돼서 정말 기쁘다!

살짝 울컥했음 ㅎ

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거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지 🙌

코드리뷰 포스팅은... 언젠가 쓸 것이다... (ㅎㅎ)

 

👀 카카오 오류가 있던 주

데이터 센터에 화재가 나서 정말... 모든 게 안 됐던 날...! 러버덕스 오프 스터디에서 다같이 강의 듣고 모르는 거 찾다가 티스토리 접속이 안돼서 엥 뭐야? 했었다. 카톡도 안 되고 티스토리도 안 되고 카카오택시도 안 되고 하니까 너무 답답했다,, 카카오에 얼마나 의존하고 있는지 아주 잘 느낄 수 있었다.

 


 

다음 주 목표

✅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로 공부하기

✅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

 

블로그에 의미있는 글을 남기고 싶은데, 수업도 버거워서 그게 안 되고 있다.

흠... 당장은 힘드니 11월에 오류 해결한 글 2개를 쓰는 것이 나의 새로운 목표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