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3기 - 8주차 회고
💗 Frontend 💗/🦁 멋쟁이사자처럼 3기

🦁 어떻게든 되겠지

<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> 책을 사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, 내가 책에서 시키는 간단한 구현,, 손코딩 조차 못하는 바보인 걸 알게 되었다. 그래서 정말 초심자의 마음으로 기본 자료형부터 다시 공부했다. 이제 함수 파트 들어가는 중...^^ 처음에는 약간의 자괴감이 나를 싸악 감쌌는데, 어떻게든 되겠지! 라고 생각하고 나니까 오히려 책 내용도 더 눈에 들어오는 것 같고... 책 안에서 손코딩 시키는 것도 나름 수월하게 하고 있다. 자스는 어차피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해야 하는 거니까... 지금 이 템포대로 갈래~!
+ 책은 넘나 만족스러워서 우리 회고조 분들한테도 추천했다 ㅎㅎ


🙂 이력서 특강 - 워니님

워니님의 이력서 특강! 정말 영광이고 소중한 기회인 걸 잘 알지만,, 저번 초안 작성 이후 바뀐 게 없어서 제출을 못했다. 잘하시는 분들의 이력서를 보고 나니 위축이 돼서 더더욱 제출하기가 싫어졌다... 웹 페이지로 예쁘게 이력서 만들어보는 게 내 목표인데... 알맹이가 없으니 껍데기를 만들고 싶은 의욕이 안 생긴다. 🤣 그래도 한 번은 꼭 피드백 받아야지...!


🧺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피크닉!

멋사 2기 선배님들 글을 보고 피크닉,, 꼭 가보고 싶었는데 우리 3기도 피크닉을 다녀왔다!
보고싶었던 조원들도 보고, 궁금했던 다른 분들도 실물로 만나니까 너무 좋았다 ㅎ-ㅎ
이런 기회가 정말 흔치 않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인사를 드리려고 했지만!
나도 너무 정신이 없어서 어,, 어 하다보니 호다닥 지나가버려서 아쉽... 🥹
다들 넘넘 반가웠습니다! 💗

소영쓰에게 농담 반 진심 반(ㅎㅎ) 으로 도시락 기대한다고 했는데,,
진짜 이렇게 멋지고 예쁜 도시락을 싸와줘서 감동,, 🥲
피곤했을텐데 너무너무 고마워!!! 진짜 에피타이저로 넘 잘 먹었다 🥰


소영이 얼굴 안 가려서 다시,,,
깨알같은 호준, 재현님 싸인 ㅎㅎ

호준님, 재현님 실물 영접! 진짜 연예인 보는 줄... 🙌🏻 거의 팬미팅 현장 같았다 ㅎㅎ
제주도에서 서울까지 와 주시다니 ㅜㅜ 정말 감사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!
저기 사진에 보이는 마술봉 같은 거는 비눗방울이다 ㅎㅎ
드라이버가 없어서 어떡하지? 이러고 있었는데
태진님이 열어주셔서 정말 알차게 잘 가지고 놀았다...
완전 생명의 은인,, 태진님 정말 감사합니다!!! 🙇🏻‍♀️



레크레이션 2등 하고 받은 손코딩 노트와 스티커들!
손코딩 노트 갖고 싶었는데, 이렇게 2등하고 받게 돼서 기뻤다!
귀염뽀짝 위니브 굿즈들 좋아! 우리를 지켜조 짱! 💗



서셰프

우리 사파리,, 고기꾼 김춘배 가서 고기 먹고 다들 더위 먹어가지고
(에어컨에 먼지가... 쩔어서 틀어달라고 하기가 좀 그랬다...)
헤롱헤롱한 상태로 2차 조 연합 술모임까지 클리어,, 🙌🏻



포토바이기현

다음 날 우리집 집들이! 우리 회고조 사파리 분들이 놀러왔다.
뭔가 어제 하루 봤다고 익숙하고,, 원래 알던 칭구칭긔들 같았다 ㅎㅎ


열정적으로 뱅 하는 중이지만 룰은 잘 모르는,,,


아파트 주민 분께 보드게임 빌려서 진짜 열나게 보드게임 하고,,
울 동네 남바완 맛집 가서 빠르게 바베큐 치킨 뿌시고,,
노래방 가서 킹갓제너럴락발라드랩퍼 동현님의 노래도 듣고,,

다시 우리 집 와서 또 달무티(보드게임) 함 ^^* ㅋㅋㅋ
달무티 사진은 안 찍었네,,, 사진 찍을 겨를이 없긴 했지,,
소영&이솔... 막차 놓쳐서 택시비 엔빵한 건 안 비밀...
하... 달무티 너무 재밌어서 진짜 마음 같아선 밤새 하고 싶었다...


지연쓰 우리 집에서 재우고,, 아침에 야무지게 맥모닝도 뿌시고,,
정말 알찼고 정말 재미있었다! 🥹💗
왜 회고조 보고 친정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이틀이었다.
진작에 만날걸!!! 이렇게 즐겁고 이렇게 재밌는데!!!!
우리 조가 서울5, 경북1, 제주1 이라 만날 엄두가 안 나서
그동안 만나자는 얘기를 못했었는데,
이제는 무조건 밀어붙여야겠다. 다음 달도 만나야지 ㅋ
얼른 또 달무티 하고 싶다...


소영 꽃 너무너무 고맙구
재영 맥주와안주들 너무너무 고맙구
동현기현 맛있는 빵 사와줘서 너무너무 고맙구
이솔 초콜릿 너무너무 잘 먹었구
지연 서울까지 와주고 우리집에서 자고 가줘서 고마워
앞으로 서로 더 의지하면서 잘 지내봅시다,, 💗


다음 주 목표


✅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뿌시기
✅ 미니 발표회 일정 픽스하기
✅ 타입스크립트 집필... 조금씩 공부해두기